티스토리 뷰

구단에서 물러나면서, 이 전 대표이사의 '색깔 지우기' 아니냐는 시선도 있다. 장 전 감독 역시 이 전대표이사가 선임한 인물이다. 그러나 김 단장은 "금시초문이다"라고 말했다. 오직 키움의 미래를 위해 변화를 택했고, 그 결과가 손혁 감독이라는 입장이다. 김 단장은 "코칭스태프는 큰 폭의 변화가 없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허문회 전 수석코치의





고양의 허정협(29)도 홈런왕을 차지하고 기뻐했다. 1군 수상 부문에서도 키움 선수들의 수상이 줄을 이었다. 팀 주장이자 핵심 불펜 김상수(31)가 최다홀드상을 받았고, 박병호(33·홈런상), 제리 샌즈(32·타점상), 김하성(24·득점상)도 수상의 영광을 껴안았다. 손 감독은 "많은 선수들이 상을 받으러왔기 때문에 같이 축하해주면 좋을 것 같았다. 내 이름을 불러준 만큼 오늘 선수들을 기억 하겠다"고 웃으며 "현재 선수들과 개인적으로 면담을 하고 있다. 차근차근 할 일을 해내겠다"고 말했다. 이날 SK의 마무리 하재훈도 세이브상을 차지한 뒤 손 감독에게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시상대에 오른 하재훈은 "염경엽(51)





[엠스플 현장] ‘최다출연’ 손혁 감독 “햄스트링 올라올 뻔 했어요” 승진이 윈터리그 타고투저라고 해도 진짜 개털리네 [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키움 히어로즈의 갑작스런 장정석 감독 경질과 손 혁 감독 선임에 허 민 이사회 의장의 손이 뻗쳐있었다. 키움은 지난 4일 전격적으로 장 감독과의 결별과 함께 손 혁 신임 감독 선임을 발표했다. 구단 내부 직원들까지 장 감독과 재계약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던 상황이고, 얼마전까지 김치현 단장이 재계약을 낙관하는 발언을 했었기에 곧 재계약 발표가 있을





단장 취임 이후 ‘육성 강화’를 목표로 체계적인 육성 시스템을 만들어가는 중이다. 최근엔 서산 2군 훈련장에 블라스트모션 등 최신 장비를 도입하고 클라우드 시스템도 구축했다. 한화 관계자는 “최근 야구계 흐름에 발맞춰 최신 장비와 시설 투자를 꾸준히 늘려갈 계획”이라 밝혔다. 또 최원호 퓨처스 감독을 영입하고, 지난해 SK를 홈런 군단으로 이끌었던



설명했다. 이원준의 현재 폼은 오버핸드와 스리쿼터의 중간쯤이다. 이원준은 “던지기가 편하다”고 만족했다. 구속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도 했지만 기우였다. 캠프 연습경기에서 최고 151㎞을 기록했다. 대포알 강속구는 건재했다. 코칭스태프 또한 “팔이 넘어오는 자세가 상당히 부드러워졌다. 잡동작이 많이 사라졌다”고 기대감을 숨기지 않고 있다. 이번 캠프에서도 투수 MVP 후보 중 하나로 뽑힌다. 코칭스태프는 젊은 선수 중 선발 후보 리스트에 들어갈 추리고 있다. 이원준은 가장 높은





있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이장석 전 대표가 장 전 감독과의 재계약을 지시했다는 것이 언급된 경영진 간 대화 녹취록이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었고, 장 전 감독이 이장석 전 대표를 직접 접견 했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감사위원회는 이 녹취파일을 확보하지 못한 상황이었고, 감사위원회는 사실 여부를 조사하고자 했습니다. 다만 포스트시즌이 진행되고 있어 포스트시즌이 종료된 이후 조사를 진행하고자 하였습니다. 장 전 감독이 지난 3년간 이룬 성과는 훌륭했습니다. 여러 가지





꿈을 키웠으면…"[창간인터뷰①] 손혁 좋은 투코인거 누구보다 우리가 더 잘알지 오늘 또 한 번 느낀건데 찐 썰은 진짜 간단하구나 감독 손혁이라고 이장석이 손 안댈거라는 거는 무슨 야무진 꿈이 키움이 손혁감독 선임했네요.. 손혁 대타낼때만 장감 빙의했으면 '영웅들의 수다' 시상식 입담 챔피언은 키움 키움 "장정석 감독과 결별은 '옥중경영' 이장석 관련 제보 때문" 손혁코치 진짜 좋아했다ㅠㅠㅠㅠ [엠스플 현장] ‘최다출연’ 손혁 감독 “햄스트링 올라올 뻔 했어요” 아니야 나 비시즌에





없었습니다.” 김광현은 어쩔 수 없이 1년 더 뛰고 팀을 우승 시킨 다음 메이저리그에 진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무엇보다 염경엽 감독이 팀을 맡게 된 상황에서 자신의 주장만 내세우기가 어려웠다고 한다. 김광현은 염경엽 감독에 대해 남다른 고마움을 갖고 있었다. 자신을 미국에 보내주려고 시즌 전부터 철저히 관리해줬기 때문이다. “감독님은 넥센 시절 강정호, 박병호 선배를 미국에 보낸 경험이 있으시잖아요. 저와의



못한 우승, 나아가 더 큰 성공의 열매를 지도자로서 이루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냉정히 말해 선수로서 난 실패했다. 주위에 날 기대했던 많은 분이 있었는데 이렇게 은퇴하게 됐다. 묵묵히 걷다 보면, 다른 길이 펼쳐질 수 있다. (선수 시절보다) 지도자로서 더 인정을 받고 싶다. 그렇게 되려면 결과물도 있어야 한다. 노력하며 정진한다면 이룰 수 있지 않을까”라고 강조했다. 나이트가



했다. 하 대표는 줄곧 신임 감독선임이 자신의 뜻이며 허민 의장은 구단 경영에 거의 관여하지 않고 있다고 항변했다. 그 발언의 순수성이나 사실여부를 현재 정확히 감정하긴 힘들다. 다만 스스로 발언한 것처럼 시간이 지나면 진실은 밝혀질 것이다. 한동안 키움 구단의 행보에 눈을 뗄 수가 없을 듯 하다. 키움 단체사진 찍는데 얼쩡거리다가 손혁 감독에게 들은 말 ㅋㅋㅋㅋ “하도 시상대에 자주 올라가서, 햄스트링이 올라올 뻔 했어요.” 11월 25일 서울 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열린 2019 KBO 시상식. TV로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